2021년 2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13조 7,628억원

▲ 2021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1년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5.2% 증가한 13조 7,628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0.2% 증가한 9조 7,338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8.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2% 각각 하락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0.7%로 전년동월(67.8%)에 비해 2.9%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1년 2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16.9%) 등에서 감소했으나, 식품(31.7%), 서비스(28.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2.5%), 패션(-9.1%), 가전(-8.7%) 등 모든 부문에서 감소


2021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8.6%), 화장품(-14.1%)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64.6%), 음·식료품(29.1%), 가전·전자·통신기기(23.4%)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15.5%)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료품(-12.2%), 가전·전자·통신기기(-12.0%)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1년 2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24.4%) 등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40.9%), 식품(30.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4.5%), 생활(-10.9%), 서비스(-4.4%) 등 모든 부문에서 감소


2021년 2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5.5%), 기타(-24.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69.5%), 가전·전자·통신기기(35.6%), 음·식료품(28.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10.8%)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료품(-13.9%), 음식서비스(-7.9%)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1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6.7%), e쿠폰서비스(86.1%), 가방(79.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화장품(-7.8%p) 등에서 하락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3.2%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2.2%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0.1%p) 등에서 하락했으나, 기타서비스(6.7%p), 화장품(5.0%p) 등에서 상승


2.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1년 2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9.4% 증가한 9조 788억원을, 전문몰은 28.4% 증가한 4조 6,840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10.6%, 전문몰은 4.7% 각각 감소


2021년 2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0.6% 증가한 10조 2,405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0% 증가한 3조 5,22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8.1%,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0.4% 각각 감소


2021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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