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서비스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서비스
▲  따릉이 애플리케이션앱 (자료제공 = 서울시)

서울시설공단은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해 1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따릉이 모바일 앱은 회원가입 절차가 간편해졌다. 본인인증 절차를 없애고, 휴대전화 번호 인증만으로 회원가입 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는 기존 SNS 계정으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로그인 기능도 넣었다.

신규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따릉이 이용권도 카카오페이와 페이코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로 구매가 가능하다.

간편결제서비스에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지문인식이나 결제비밀번호입력을 통해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결제취소, 환불신청도 가능하며 진행사항을 앱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지도기반 서비스도 강화됐다. 본인의 위치 기반으로 가까운 따릉이 대여소가 지도에 표출되는 기능도 추가돼, 지도상에서 인접한 대여소를 바로 선택(클릭)하여 따릉이를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소별 대여 가능한 자전거 수량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모바일앱에서는 즐겨찾기 대여소의 기능도 추가돼, 자주 이용하는 대여소를 즐겨찾기에 등록한 후, 검색 없이 바로 선택(클릭)하여 대여할 수 있다.

이밖에, 따릉이 앱의 알림(Push) 기능 사용에 동의하면 카카오알림톡으로 수신받던 대여‧반납등의 정보와 대여소의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추가로 별도 대여소 설치 요청메뉴를 통해 새로운 대여소 설치를 간편하게 건의 할 수 있으며, 그림에서 자전거고장 부위를 선택하여 손쉽게 자전거 고장(장애)신고도 가능하다.

또한, 시민 누구나 추가적인 개선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면 따릉이 홈페이지(www.bikeseoul.com)나 콜센터(1599-0120)로 제보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앱은 지난 5월 한달간 300명의 시민모니터링단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편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출처: 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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