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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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8년 교통안전시행계획, 광주광역시, 전남 각각 1위

2018년 교통안전시행계획, 광주광역시, 전남 각각 1위
▲ 특·광역시 그룹 종합점수, 도 그룹 종합점수

국토교통부는 2018년도 시․도별 교통안전시행계획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한 결과, 특․광역시(8개) 그룹에서는 광주광역시, 도 그룹(9개)에서는 전라남도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하였다.

* 교통안전법에 의거 시․도는 매년 교통안전시행계획을 수립․추진하고, 국토부 장관은 전년도 교통안전시행계획의 추진실적을 종합․평가

지역특성을 반영하여 특․광역시 그룹과 도 그룹으로 구분하고, 시설개선, 홍보․교육․단속 등 단위사업 실적부문과 교통문화지수,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소 등 효과부문에 대한 12개 항목을 평가하였으며

이번 평가결과, 특·광역시 그룹에서는 광주, 부산, 대구 순서로 우수하였고, 도 그룹에서는 전남, 강원, 경기 순으로 우수하였다.

특․광역시 그룹에서 1위(종합점수 90.9점)를 한 광주는 시설개선, 홍보․교육․단속, 유관기관 협력, 교통사고 감소 실적 등이 우수하고, 도 그룹에서 1위(종합점수 90.2점)를 한 전남은 시설개선, 홍보․교육․단속, 우수시책 추진, 교통사고 감소 실적 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광주는 교통안전 관련 시설개선에 26,487백만 원의 예산을 집행하고, 1,012,674건의 교통법규 위반 단속을 실시하여 인구․자동차․도로연장 대비 시설개선 및 단속실적이 높았으며,

운전행태 준수율은 전년대비 4.0% 증가한 84.5%, 보행행태 준수율은 88.4%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전년 대비 36.7%(120명→76명) 감소하여 ‘18년도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소목표(80명)를 초과 달성(76명, 105.3%)하였다.

* 운전행태 준수율 : 정지선 준수율, 안전띠 착용률, 신호준수율, 방향지시등 점등률, 이륜 차 안전모 착용률의 산술평균
** 보행행태 준수율 : 횡단보도 신호준수율, 횡단 중 스마트기기 미사용률의 산술평균

전남은 교통안전 관련 시설개선에 91,030백만 원의 예산을 집행하고, 1,132,699건의 교통법규 위반 단속을 실시하여 시설개선 및 단속실적이 높았고, 이와 함께 야간 보행자 사고 감축을 위해 ‘보행자 교통안전 지킴이’를 설치․운영하였으며,

* 갓길 가로등에 열감지센서를 설치하여, 야간에 사람이 지나갈 경우 이를 감지하여 인근 전광판·경광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보행자 주의를 경고

운전행태 준수율은 85.4%, 보행행태 준수율은 91.3%로 높게 나타났으며,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14.7%(387명→330명) 감소하였다.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 윤영중 과장은 “평가가 실적부문과 효과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자체별 교통안전시행계획상 시설개선·안전관리 등 사업집행실적 뿐 아니라 실제 그 결과로 이어지게 되는 교통사고 감소율까지 포함하여 평가함으로써, 지자체에서 앞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교통안전시행계획을 수립·집행해 나가도록 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각 지자체가 지역주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사고 많은 도로 개선사업, 교통법규 위반자 단속 강화, 교통안전 홍보 및 교육 확대 등을 유관 기관과 함께 추진해 나가도록 독려하는 한편, 각 그룹에서 1위를 차지한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는 지자체 및 공무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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