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기도, 8월 9일까지 ‘2019 SW융합코딩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20명 모집

경기도, 8월 9일까지 ‘2019 SW융합코딩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20명 모집
▲ ‘2019 SW융합코딩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경기도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양성을 위해 도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SW융합코딩강사’를 육성한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는 ‘2019 SW융합코딩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 오는 8월 9일까지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W융합코딩강사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코딩분야 인재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전문 강사를 양성해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양성과정은 8월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180시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수학과 과학을 융합한 코딩교구를 활용하는 ‘SW코딩’, 로봇 프로그래밍을 수행하는 ‘SW로봇’ 등의 교과목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수업계획안 작성이나 방과후 수업준비 등 취업대비 소양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경기도 거주 여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 https://www.gjf.or.kr/womanpia/index.do )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수료생은 향후 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 후 학교 등 SW코딩교육 관련 직종에 근무할 수 있다.

정연종 경기도 북부여성가족과장은 “2019년부터 초등학교 소프트웨어(SW)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관련 전문강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형 방과 후 강사를 양성해 고학력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 www.gjf.or.kr/womanpia/index.do )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2팀(031-270-9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경기도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