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터치Q/11시] 7월 23일(화) 낮 최고기온 35도 폭염, 전국 내륙 오후 소나기



날씨터치Q입니다.
태풍이 지나고 습한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밤사이 동해안과 남부지방 곳곳에는 열대야도 나타났는데요.
더위가 가장 심한 때라는 대서인 오늘 한낮에 35도까지 치솟으면서 폭염이 이어지겠습니다.
오후에는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습니다.
이 가장자리를 따라서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불면서 오늘도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중입니다.
전국이 대체로 33도 안팎까지 오르겠는데요.
서울 32도, 대구는 33도가 예상되고 폭염경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지역은 남서풍이 산맥을 넘으면서 공기가 더 뜨거워져 35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겠습니다.

따라서 오늘 불쾌지수도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매우 높음 단계를 보이고 있는데요.
수분섭취 충분히 하시고 되도록 야외활동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오후에는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양은 5~40mm 정도 예상됩니다 이유는 남서풍을 타고 고온다습한 공기가 불어 들어오니 습도가 높고 여기에 낮 동안 햇볕이 내리쬐면서 지표면이 가열되어 대기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입니다.
습수일기도에도 전국 곳곳에 녹색으로 수증기가 가득 표시되어 있습니다.
대기불안정 지수도 높게 나타나있어서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는데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나기는 저녁퇴근시간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