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 넷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이번 주말은 장마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빗길 안전, 더 신경쓰셔야겠는데요. 비로 인해, 고속도로 교통량은 최근 주말보다는 감소하면서, 다소 혼잡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휴가철을 맞아서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많이 열립니다. 무안연꽃축제를 비롯해서 유명 축제들이 대거 펼쳐지니까 휴가지와 가까운 곳이라면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교통상황,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입니다. 평소보다 이른 새벽 6시쯤 정체가 시작되겠고요. 오전 11시에서 정오 사이에 가장 막히겠는데요. 이 정체는 밤 9시를 넘어야 풀리겠습니다.

그럼 가는 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예상되는 최대 소요시간은, 서울에서 대전까지 2시간 20분, 강릉까지는 4시간 20분 예상됩니다.

그중에서도 1번 경부선은 기흥에서 안성, 천안에서 신탄진 통과할 때 어렵겠습니다. 동해로 향하는 강원권 노선들은 특히 더 어렵겠는데요. 50번 영동선은 오전 11시 무렵, 신갈분기점에서 양지, 덕평휴게소에서 여주 휴게소 구간 가장 답답하겠고요. 60번 서울양양선은 미사에서 강촌, 그리고 내촌 부근에서 정체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일요일 귀경길 알아봅니다. 오전 10시 무렵 정체가 시작돼서, 오후 5시와 6시 사이에 최대 정체가 예상되고요. 이 정체는 밤 11시 넘어서 풀리겠습니다.

​정체 구간 자세히 보면, 50번 영동선은 오후 4시 무렵 대관령에서 면온, 횡성휴게소에서 새말 사이 지날 때 가장 밀리겠습니다. 60번 서울양양선은 내린천 휴게소에서 내촌, 남춘천에서 미사까지 가장 막히겠습니다.

​비가 많이 올 때는 와이퍼만 작동이 잘 안 돼도 위험해질 수 있죠? 빗길 대비해서, 와이퍼와 전조등, 그리고 타이어도 점검하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