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하지]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2월 둘째 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개인 위생에 많이 신경 쓰이시죠. 자동차 위생도 같이 챙겨주시면 어떨까요? 손이 가장 많이 닿는 핸들과 기어봉은 알코올 성분의 소독제로 닦아주고,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안에 손소독제를 비치해두는 것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 상황도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평소 주말보다 교통량이 감소하면서, 대부분 소통이 원활하겠는데요. 다만 수도권 중심으로 정체 잦은 구간에서만 다소 혼잡하겠습니다.
토요일 지방 쪽으로 가신다면, 최대혼잡시간대는 오전 11시쯤으로 전망됩니다.
노선별로 보면, 50번 영동선은 용인휴게소에서 양지, 원주 부근이 어렵겠고요. 1번 경부선은 신갈분기점에서 수원신갈, 천안 분기점에서 청주 휴게소 지날 때 다소 불편하겠습니다.
일요일 서울 방향도 대체로 원활하겠는데요. 강릉에서 오는 길만 일부 구간에서 조금 밀리겠습니다. 요금소 기준으로, 강릉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3시간 예상되고요, 대전에서 서울까지는 1시간 40분 예상됩니다.
이어서 정체구간입니다. 50번 영동선은 강원권 평창에서 면온, 경기권에서는 여주분기점에서 호법분기점 사이가 가장 어렵겠습니다. 1번 경부선은 남이분기점에서 청주, 동탄분기점에서 기흥 통과할 때가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이달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줄줄이 인상되고 있는데요. 보험료 절약 팁입니다.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 시, 10에서 15% 가량 할인받을 수 있고요. 3년 이상 무사고 할인, 마일리지 특약 등 보험사별로 제공되는 할인 특약 제도도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