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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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0년 1월 국내 자동차산업 월간 동향

▲ 2020년 1월 국내 자동차산업 총괄표

2020년 1월 국내 자동차산업은 전년동월 대비 생산 29.0%, 내수 14.7%, 수출 28.1% 각각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

(생산) 1월 설연휴(전년도 설연휴는 2월中) 및 일부 업체들의 부분파업에 의한 조업일수 감소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29.0% 감소한 251,573대 생산

* 기아(총△5일) : 설연휴(△3일), 부분파업(△1일), 임단협 투표(△1일)
* 현대(총△4일) : 설연휴(△3일), 신년 휴일(△1일)

(내수) 영업일수 감소, 개별소비세 감면 종료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14.7% 감소한 116,153대 판매

(국산차) 신차(쏘나타, K5, 셀토스, GV80 등)들의 판매호조에도 불구하고,  영업일수 감소 등으로 15.9% 감소한 98,755대 판매

(수입차) 아우디-폭스바겐 신차효과 등으로 독일계 브랜드는 전년동월 대비 7.3% 증가하였으나, 일본계 브랜드는 64.8% 감소하여 전체 수입차 판매는 7.0% 감소(17,398대)

* 독일계 브랜드는 아우디·폭스바겐의 신차효과 등으로 전년동월비 7.3% 증가
* 일본계 판매(전년동월) : (2019.10월)△58.4% → (11월)△56.4% → (12월)△20.0%→ (2020.1월)△64.8%
* 브랜드별 증감률(%) : (토요타)△59.9, (닛산)△82.7, (혼다)50.5, (렉서스)△66.8 (인피니티)△99.4

(수출) 일부업체 파업 및 임단협 영향, 조업일수 감소, 한국GM 유럽 수출중단, 르노삼성 로그 위탁생산·수출물량 감소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28.1% 감소한 150,974대 수출

* 기아 수출 : (2019.1월) 8.3만대 → (2020.1월) 5.6만대(△32.1%), 전체 감소분의 45.3% 차지
* 한국GM 수출 : (2019.1월) 3.4만대 → (2020.1월) 1.6만대(△53.8%), 전체 감소분의 30.8% 차지
* 르노삼성 로그 수출 : (2019.1월) 7,265대 → (2020.1월) 1,230대(△83.1%), 전체 감소분의 10.2% 차지

팰리세이드, 트레일블레이저 등 고부가가치 차량인 SUV와 친환경차 수출 확대로 수출금액은 상대적으로 적게 감소(△22.2%)

지역별로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 등은 경제회복 지연으로 감소세가 지속되었으나, 사우디 수요 확대로 중동에서는 수출 증가

* 2020.1월 지역별 잠정 수출실적(백만달러, 전년동월대비) : 북미(1,329, △12.7%), EU(537, △34.5%), 동유럽(178, △41.1%), 아시아(141, △31.8%), 중동(323, 17.6%), 중남미(92, △41.7%), 아프리카(94, △34.0%), 오세아니아(155, △34.9%)

(친환경차) 설연휴 등 영업일수 감소에도 국산차 판매는 증가하였으나, 수입차 판매 하락으로 내수는 전년동월 대비 11.5% 감소, 수출은 16.6% 감소

(내수) 국산 브랜드 판매 증가(17.2%↑)에도 불구하고, 수입산 HEV(△62%)가 대폭 감소하여 전년동월 대비 11.5% 감소한 7,493대 판매

* (국산) 아이오닉∙그랜져∙K5 HEV 등 /  (수입) 혼다 어코드, 렉서스 ES300h , 도요타 캠리 HEV 등

(수출) 전기차(11.9%↑), 수소차(19.0%↑) 모두 전년동월 대비 증가하였으나, 일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의 수출모델 변경에 따른 일시적 수출감소 등으로 전체로는 16.6% 감소한 17,790대 수출

* 수출모델 변경 : LF 소나타 PHEV, K5 PHEV

2020. 1월 자동차부품의 수출은 중국의 경기 둔화 지속, 유럽지역 브렉시트 우려,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인한 글로벌 시장 위축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15.0% 감소한 17.4억불 기록

* 2020.1월 자동차부품 잠정 수출(백만달러, 전년동월대비) : 북미(664, △17.8%), EU(318, △20.8%), 중동(75, △12.4%), 중남미(84, △18.8%), 아시아(383, △10.8%), 동유럽(197, △1.9%), 아프리카(14, △18.7%), 오세아니아(7, △34.4%)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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