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 스키장서 스키캠프 진행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 스키장서 스키캠프 진행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gyc.kr]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2019 겨울아 놀자 스키캠프’에 참가할 청소년 110명을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강원도 홍천군 대명리조트에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16일부터 18일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스키캠프는 대표적인 동계스포츠인 스키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도전의식과 성취감,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캠프 1회 당 55명씩 총 110명으로, 도내 거주하는 초·중·고 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박3일간의 캠프 기간에는 전문강사가 4회의 스키 강습을 실시하며, 리조트 안에 있는 워터파크 체험과 캠프참가자들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1인당 23만원으로 숙박료(2박), 스키강습비(4회), 리프트권(3일), 장비대여비(스키·헬멧), 식비(7식), 워터파크 이용료, 단체버스비, 여행자 보험료 등이 포함되며, 개인 스키복 대여를 원할 경우 2만원의 별도 추가 비용을 내야한다.

다만 스키장갑과 고글, 방한용품, 워터파크 이용 시 필요한 수영복, 수영모자(캡 모자가능) 등은 개별 지참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선착순 인원이 마감될 때까지 진행되며, 최종 참가명단은 마감 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gyc.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2-886-2915·공공사업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출처: 경기도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