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5월 셋째 주]
지난 주말엔 비 때문에 교통량이 매우 적었는데요, 이번 주 토요일에도 오전에 비 예보가 나와 있긴 하지만 지난 주말에 비해선 다소 혼잡하겠습니다. 앞으로 비 소식이 잦은데요 빗길 안전 운전을 위해 적정 공기압 상태 미리 체크해서 안전하게 이동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 토요일 최대 혼잡 시간인데요. 점심시간 때인 11시와 12시경에 이동하기 제일 어렵겠습니다,
1번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으로 이동하신다면, 동탄에서 안성, 천안과 청주휴게소 구간에서 제일 답답하겠고요.
서해안선 목포 방향은 매송 나들목과 서평택분기점에서 서해대교까지가 가장 어렵습니다.
일요일 교통상황은 정체가 잦은 구간 위주로만 혼잡하겠습니다.
요금소 기준 최대소요 시간을 보면 강릉- 서울 3:30, 대전 - 서울 2시간 10분이 예상됩니다.
남북을 잇는 고속도로 대부분 충청권에서 경기권 진입하기가 제일 답답하겠는데요.
1번 고속도로는 서울 방향으로 청주-목천, 북천안과 안성 구간이 서해안고속도로는 당진분기점- 서해대교, 발안- 화성 휴게소 통과하기 제일 어렵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가 서비스 시작 11년만에 5천만 콜을 달성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올해 12월까지 1588-2504 콜센터로 교통사고 및 잡물 제보를 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월 5명씩 50명에겐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겐 커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니까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번 주말에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끝까지 개인위생에 힘써주시기고요.
지금까지 extv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