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1월 15일 11시 발표
- 오늘(일)
전국 대체로 맑음.
- 내일(월)
전국 대체로 맑음.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올 겨울 들어 가장 강력한 한파가 찾아왔는데요. 오늘 아침 기온 중부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를 훌쩍 넘겼습니다. 서울은 영하 11.2도, 대관령은 영하 18.6도를 기록했고요, 대구 -8.2도 등 남부지방도 올 겨울 최저기온을 갱신한 곳이 많았습니다. 한낮에도 찬 바람이 불면서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공기는 차갑지만 하늘의 표정은 좋겠는데요.
현재 전국에 맑은 하늘이 펼쳐져 있습니다. 다만 수도권과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바람까지 강해서요, 각종 화재예방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낮 기온 어제보다 2~5도가량 높겠습니다. 서울 1도, 전주 2도, 대구 3도 예상됩니다.
내일도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 예상됩니다. 아침 기온 서울 -8도, 춘천 -12도, 안동 -9도, 낮 동안 서울 3도, 광주 5도, 부산 8도가 되겠습니다.
현재 서해남부와, 동해상, 제주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도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해안가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치는 곳이 있겠는데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화요일 낮부터, 차츰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누그러들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