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1월 24일 11시 발표
- 오늘 (화)
전국 대체로 맑음.
(~낮까지) 전남서해안, 제주도 산발적 눈 날리는 곳.
- 내일 (수)
전국 맑음.
이틀째 강력한 한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곳이 많았습니다. 중부는 현재 한파경보가 내려진 곳이 많고요, 일부 남부내륙에도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낮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 하겠는데요. 옷차림 든든히 하셔야겠습니다.
맹렬한 추위 속에 하늘의 표정은 좋은 편입니다. 다만, 전남서해안과 제주도에 산발적으로 눈 날리는 곳이 있는데요. 눈은 낮까지 오락가락 흩날리겠습니다.
오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낮에는 여전히 평년기온을 밑돌겠습니다. 서울은 -1도로 낮에도 영하권을 보이겠고, 청주 0도, 대전 2도 등 어제보다 약간 높긴 하지만,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물겠는데요.
남부지방도 대전,전주 2도, 광주,대구 3도로 종일 춥겠습니다.
내일까지는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9도, 춘천 -15도, 대전 -9도, 낮 기온 서울 2도, 전주 3도, 대구 4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추위는 모레부터 차츰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풀리겠는데요. 연휴 첫날과 마지막 날,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어 큰 불편이 우려됩니다.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