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01월 31일 11시 발표


- 오늘(화)
전국 대체로 맑음.

- 내일(수)
전국 가끔 구름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짐.
(새벽~아침) 중부지방 산발적 눈 날리는 곳.

일상으로 돌아온 오늘도 매서운 한파가 이어집니다. 찬 바람까지 더해지면서 체감온도를 끌어내리고 있는데요.
현재, 경기 일부와 영서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 서울이 -9.9도, 철원 -18.1도까지 떨어졌고요, 안동 -10.8도 등 어제보다 3도에서 10도 가까이 낮은 분포 기록했습니다.

이런 강추위 속에 하늘만큼은 맑은 모습인데요. 경북 일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계속해서 불씨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하늘빛이 좋겠습니다.

낮 기온은 거의 오르지 못하면서 서울 0도, 춘천 -1도에 그치겠고요, 청주 1도, 대전 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5도 안팎을 보이겠습니다. 전주 3도, 광주 5도, 안동 4도 예상됩니다.

2월의 첫 날인 내일 아침에는 서울 -5도 등 잠시나마 평년수준을 되찾겠습니다. 하지만 다시 찬 공기가 들어오며, 낮 동안 서울 -1도, 청주 2도, 전주 4도에 그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또, 동해안에서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올 수 있겠는데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추위는 주 후반부터 다소 풀릴 전망인데요. 아침저녁으로는 여전히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집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