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1월 22일 11시 발표


마치 겨울왕국에 온 듯 합니다. 온 세상이 하얀 눈으로 덮였는데요. 전국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빙판길 안전사고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도 한파가 이어지면서 중부는 낮에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서울 -4도, 대관령 -9도에 그치겠고요, 대구도 1도로 종일 춥겠습니다.

현재 호남과 일부 제주산간에 계속해서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그 밖의 대부분 지역에는 눈발이 많이 약화됐거나 맑은 하늘이 드러난 상태입니다.

오늘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호남과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발달한 눈 구름대로 인해 오후부터 다시 눈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내일 오전까지 호남과 제주내륙에 1~5cm, 제주산간은 최고 30cm의 큰 눈이 예상됩니다. 안전사고 없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4도, 대전 -2도, 안동 -1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내일은 더 강력한 추위가 예상됩니다. 아침에 서울은 -12도, 춘천 -14도, 대전 -9도까지 크게 떨어지겠고, 한낮에도 서울 -3도 등 종일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전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최고 4~5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목요일부터 조금씩 누그러들겠는데요. 설 연휴의 시작인 금요일, 전국에 또 한차례 눈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