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1월 27일 11시 발표


- 오늘 (금)
전국이 대체로 맑음.

- 내일 (토)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서쪽지방부터 구름 많아짐.

날이 풀렸다고는 하지만 연휴 첫날인 오늘 아침도 여전히 추웠습니다. 눈,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떨어진건데요.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우니까요.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 -4.9도를 보였고, 낮 동안 1도로 어제보다 2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서울이 4도로,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공기는 탁합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일부 경기도와 충남, 제주도를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대부분 지역에 황사가 나타나니까요. 호흡기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서울은 1도 청주와 대전 3도가 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전주 4도, 광주 5도, 부산 9도가 예상됩니다.

설날 당일인 내일, 서울과 대전 -7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4도, 대구 8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서해와 동해 먼바다에 풍랑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높은 물결과 함께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교통 이용하시는 귀성, 귀경객은 기상정보를 계속해서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주간 날씨입니다.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가오는 월요일에는 눈, 비 소식이 있습니다. 강원영동을 중심으로는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