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01월 30일 11시 발표


어느덧 설 연휴의 마지막 날입니다. 전국에 눈을 뿌리던 눈구름은 자취를 감췄는데요. 그 뒤를 이어 찬 공기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6.5도로 어제보다 8도가량 낮았는데요. 한낮에도 영하권에 머물며 추위가 이어지겠고, 찬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 낮아지겠습니다. 내일은 기온이 더 내려가면서 서울 -11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출근길 옷차림 신경쓰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맑거나 구름만 조금 끼어있는데요. 강원 북부 산지와 해안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여전히 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지만, 강원영동과 경북 북부동해안은 밤까지 눈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앞으로 강원영동에 3~10cm의 눈이 더 오겠고요, 경북동해안에도 1~5cm가량의 눈이 예상됩니다.

오늘 낮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서울 -3도, 강릉 2도, 대전 1도가 예상되고,

남부지방도 전주 1도, 안동 2도, 부산 7도 등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다시 업무가 시작되는 내일, 더 강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11도, 춘천 -13도, 전주,대구 -7도로 더 떨어지겠고, 낮에도 영하권의 추위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특히나 서해남부먼바다를 중심으로 풍랑경보가 내려진 상태인데요.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5-6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뱃길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당분간 뚜렷한 비나 눈소식 없이 무난한 날이 계속 되겠습니다. 추위는 주 후반부터 다소 풀리긴 하겠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여전히 영하권을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