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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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부산시, IP창조Zone 2016년도 제7기 수강생 모집

부산시와 부산남부재산센터(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에서는 지식재산기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는 ‘IP창조Zone(창작교실·특허연구실) 7기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P창조Zone 제7기 과정(창작교실·특허연구실)’은  2월 23일부터 4월 21일까지(매주 화,목/오후 2시~6시) 무료로 진행된다. 시민과 예비창업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융합해 IP기반 성공창업의 가능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미래의 성장동력인 지식재산권이 기업과 국가의 핵심 자산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하여 △발명 아이디어 창출 기법 △지식재산권 제도 및 출원 전략 △선행기술 조사 및 명세서 작성 △창업아이템 발굴 및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등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권리화하고 사업화로 연계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재산권 정보와 창업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지식재산형 창업 인큐베이터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번 과정은 평소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 또는 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시민·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기한은 2월 19일까지이다.

그밖에 자세한 문의는 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 http://www.ripc.org/busannam ) 전화(☎051-645-9683~4)로 하면 된다.


출처 : 부산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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