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일원대우아파트 재건축정비계획 수정가결

서울시는 2016년 1월 20일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여 강남구 일원동 690-1번지 일원대우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수정가결”시켰다고 밝혔다.

강남구 일원동 690-1번지 일원대우아파트는 관리처분인가가 완료된 일원현대아파트와 인접한 아파트로 배관설비 등 노후화가 심화되어 주민들의 재건축 수요가 많았던 지역이다.

본 재건축단지는 기존 5개동, 110세대를 임대주택 10세대를 포함해 총 186세대, 용적률 249.93%, 최고 22층 규모로 정비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심도있는 토론을 거쳐 수정가결시켰다.

주요 수정내용으로는 공원에 접한 아파트 동을 2개동으로 분리, 공원으로 통하는 중앙보행통로를 확보하여 개방감 확보 및 피로티 감소, 높이계획  등으로서 최종 건축계획(안)은 향후 건축심의 등 관련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향후 일원대우아파트는 주변 건축물과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재건축 될 계획으로 주변의 주거환경 및 기반시설이 개선되어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으며, 양재대로변에 위치하고 대청역에 인접하여 있는 양호한 입지로 빠른 기간 내 재건축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