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총 75억 원 규모, 2016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 공고

#사례=지난 2012년 경기도로부터 기술개발사업 지원을 받은 포장전문기업 ㈜솔팩은 수평형 1열 고속 분말 포장기계 및 자동 정렬장치를 개발해 연간 2~3억 원에 불과했던 수출액이 이듬해 26억 원으로 10배 이상 뛰었다. 또한, 대만 등 전 세계 25개국에 제품을 수출해 지난해 총 75억 원의 수출 실력을 올리는 등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문제로 기술개발에 착수하지 못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해 경기도가 총 75억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산학연 기술협력을 촉진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을 위해 1차 55억 원, 2차 20억 원 등 총 75억 원 규모의 ‘2016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지원액은 지난해 대비 10% 증가한 금액이다.

지원 분야는 ▲단기 사업화를 지원해 신제품·시장개척을 촉진하는 ‘기업주도기술혁신개발’ 지원, ▲중소기업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촉진을 지원하는 ‘글로벌 유망과제’ 지원, ▲R&D과제기획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컨설팅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R&D역량강화’ 지원, ▲섬유산업 실용화기술개발 등 4개 분야이다.

특히 섬유산업 실용화 개술개발 분야는 경기지역 5천여 개 섬유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섬유산업 실용화기술개발 분야는 도내 섬유(피혁 포함)분야의 특성을 고려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섬유분야의 고부가가치 상용화 제품개발을 촉진하고 지역 핵심 산업으로의 육성을 위한 것으로 도내 기업이 주관기업이 되고, 산·학 또는 산·연 형태의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공동기술개발로 추진된다.

기술개발사업 신청 대상은 경기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이며, 선정된 과제에는 과제당 1년 이내 최대 2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2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전산접수와 서류제출을 마감한 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과제 중복성 및 사업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 한 후 최종 과제를 선정, 지원한다.

기술개발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기원 홈페이지(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기술지원팀(031-888-6831~3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과기원은 오는 16일(화)과 17일(수) 오후 2시부터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층 컨퍼런스룸과 양주에 위치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정길 도 과학기술과장은 “2008년부터 시작한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은 지금까지 559개 과제에 총 1천63억 원을 지원, 3천510억 원의 기업 매출 성과와 3,206여 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거둔 도내 대표 R&D지원 사업.”이라며 “기술개발 자금이 절실히 필요한 도내 중소기업의 많은 참가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1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