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정보 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날씨예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동해안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내렸습니다.
내일도 오늘보다 구름이 많아지겠고 동쪽지역을 비롯한 내륙 곳곳에 비가 내리겠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일기도와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8일 내일 아침 일기도 보시면 중국 북동지방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끼겠고 동쪽지역과 일부 내륙지역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낮 모식도 보시면 일기도와 마찬가지로 중국 북동지방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고기압은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주변 공기를 움직이는데요. 따라서 동풍이 유입되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충남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북내륙, 경상동해안에는 대류불안정으로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낮아 쌀쌀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자정까지의 강수형태를 나타낸 분포도 보시면 비는 동쪽지역을 시작으로 낮부터는 내륙 곳곳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경상동해안의 비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는데요.
내륙지역에는 비의 양이 적겠지만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80mm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높은산지에는 기온이 떨어져 내리던 비가 눈으로 바뀌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기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기온을 비교한 분포도인데요.
내일 아침과 오후 기온 보시면 오늘보다 파란색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내일은 전체적으로 구름이 끼면서 햇볕 유입이 낮아져 오늘보다 기온이 낮아지겠고요.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강원산지는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특히 내일 낮부터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까지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비가 내리지 않는 서쪽지역을 중심으로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합니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