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8년 10월 30일 화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와 함께 강한 바람이 불어 추운 날씨를 보였는데요.
내일도 비슷한 날씨는 이어지겠고 경기남부와 충남북부에는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일부지역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10월 30일 화요일인 오늘은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았습니다.
새벽 6시 기준 기온 분포도를 보시면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는데요.
파주는 영하 2.9도, 대관령은 영하 4.4도, 제천 영하 2.2도를 기록하며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의 기온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서울과 수원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는 첫 얼음이 관측되고 홍성과 청주에서는 첫 서리가 확인되었는데요.
내일도 기온은 낮겠습니다.

내일 새벽 3시 기준 일기도 보시면 중국 북부지방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아 파란 하늘을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고기압의 앞자락에 해당되는 서해상에 약한 기압골이 형성되면서 지날 것으로 보여 경기남부와 충남북부 지역에는 한때, 5mm 미만의 비가 조금 오는 곳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에도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약하게 눈이 날리는 곳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내일은 전국이 대체적으로 맑은 가운데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일부 지역에는 비나 약한 눈이 날릴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 추위도 계속되겠는데요.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북서풍이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해져 체감온도도 더 낮아 춥겠으니 외출 시 여벌 옷 챙겨 입으셔야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은 안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기가 안정한 상태를 보이면서 동쪽지역과 일부 남쪽지역에는 안개가 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오늘과 내일의 기온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도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보라색의 부분처럼 5도 이하를 보이는 곳 많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한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일부 남부지역의 경우 16도 이상의 기온을 보이는 곳 있겠습니다.
그래도 당분간 바람 강하고 기온이 평년보다 3~7도 가량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해상입니다.
내일까지 제주도 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또한, 11월 1일까지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 강하고 물결도 높겠습니다.
당분간 북서쪽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