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맞아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개최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맞아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개최
▲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행사 포스터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를 5월 5일 하루 동안 인천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동과 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는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참여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생물을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교육·문화·놀이 활동을 선보인다. 

체험 활동으로는 어린이들이 생물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동물 모양 자석 만들기, 동물 모형 야광 팔찌 만들기, 생물 그림 민화 가방 만들기 등 생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만들기 시간이 마련된다.

교육 활동으로는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과 '환경교육 이동교구 상자' 등으로 우리가 왜 환경을 보호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보전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 활동으로는 국립생물자원관 야외 특별무대에서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오락(레크레이션), 거품·풍선쇼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놀이 활동은 친환경 비눗방울 놀이, 전통놀이와 대형주사위 등을 할 수 있는 가족놀이 한마당, 생물 인형과 사진 찍기, 룰렛 돌리기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서부경찰서와 협조하여 미아방지 사전지문등록도 실시하여 방문하는 영·유아 동반 부모님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 전시교육동 내에서 인천 서부경찰서 직원들이 직접 안내 및 실시

이병윤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연구부장은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놀이와 체험활동을 즐기면서 우리 생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환경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