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2019년 ‘정보문화 유공 포상후보자’ 추천·접수 공고

2019년 ‘정보문화 유공 포상후보자’ 추천·접수 공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은 2019년 정보문화의 달(6월)을 맞이하여 2월 11일(월)부터 3월 8일(금)까지‘정보문화 유공 포상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정보문화 유공 포상은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으로, 1997년부터 유공자를 각계각층에서 폭넓게 발굴하여 21년간 훈‧포장, 표창을 수여했다.

대상은 정보격차해소, 건전정보문화 조성,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해소 및 ICT 역기능 대응 등 건전한 정보문화 창달과 확산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이다.

특히 금년은 디지털사회혁신을 통한 공동체 현안 해결, 디지털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국민 참여 환경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적극 반영하여, 포용국가 및 디지털 시민사회로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포상 규모는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을 포함하여 총 87점 내외이며, 해당분야의 공적이 최소 3년 이상이면 추천 가능하다.

포상후보자 추천을 희망하는 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및 개인은 추천서, 공적조서, 동의서 등 소정의 서류를 3월 8일(금)까지 온나라 전자문서, 전자우편( digitalculture@korea.kr )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에 대한 공개검증, 공적심사 등 심의절차를 거쳐 최종 포상자를 확정하고, 6월 시상식을 통해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http://www.msit.go.kr )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 www.nia.or.kr ) 공지사항 참조


출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