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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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발굴, ‘인천형 노인적합 일자리사업’ 공모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발굴, ‘인천형 노인적합 일자리사업’ 공모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www.incheon.go.kr ]

인천광역시는 인천지역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경쟁력 있고 지속 가능한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발굴을 위해 ‘인천형 노인적합 일자리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장형과 공익활동형 일자리 분야로써 인천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수행기관을 공모하는 것으로 기존 수행기관을 포함하고,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조직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통해 노인일자리 인프라를 다변화하고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단은 사업단별로 3천만원 내외 지원받을 수 있으며, 총 4개 사업단을 선정하여 1억 2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은 어르신 인건비 1명당 시장형은 월 24만원의 보조금과 수익여건에 따른 추가 민간지원, 공익활동은 월 27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수행기관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이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2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6주간이며, 접수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1주간 수행기관 지정신청서,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사업장 소재지 해당 군구 노인일자리 담당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인천시는 어르신들이 일을 통해서 보람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참신한 사업이 접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세부적인 사항은 인천시 노인정책과(☏032-440-2818) 또는 각 군구 노인일자리 담당부서로 연락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출처: 인천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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