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 개최

이미지
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드론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드론 기술, 미래를 날다! 최근 드론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은 물류, 의료, 농업, 건설, 안전,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을 추진하며 드론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국내 드론 산업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되어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개요 주요 정보 주제: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 Drones Come True! 기간: 2024년 5월 9일 (목) ~ 11일 (토) 장소: 인천 송도컨벤시아 주최: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한국교통안전공단(TS) 등 주요 내용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 전시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소개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홍보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소개 드론 관련 학술 컨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주요 행사 및 전시 내용 TS 홍보관: 드론 기체신고, 드론조종자자격, 드론 사용사업 관리 등 TS 주요 사업 소개, 드론정보통합시스템, 전문인력 양성, 국가 R&D, 드론 보험협의체 등 소개 드론인프라관: TS 화성·김천 드론 자격센터, 시흥 드론교육센터 소개, 국민 대상 드론교육 및 드론자격관리 업무 소개 K-드론배송특별관: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개요 및 주요 내용 소개, TS 드론상황관리센터 및 드론 배

날씨정보 2018년 07월 17일 화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17일 화요일, 오늘은 초복인데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알리듯 오늘 강릉 지역의 아침 최저 기온이 28도를 넘으며 30도에 가까운 기온을 보였습니다.
또한, 낮 최고기온이 36.3도를 나타내며 극값을 갱신했는데요.
이 밖에도 속초와 철원 등 일부 지역도 극값을 갱신하며 더위를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내일도 이 더위의 기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17일 오늘 16시 기준 일 최고기온분포도 살펴보겠습니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노란색과 황토색을 보이고 있는데요.
30도 이상과 33도 이상을 보이는 지역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또한, 빨간색 부분이 35도 이상을 뜻하는데요.
분포도 보시면 여전히 전국 대부분 지역이 30도 이상의 기온을 보였고 일부 지역은 폭염이 강화되거나 확대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폭염이 계속되는 걸까요? 그 원인을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 모식도입니다.
제가 며칠 동안 우리나라 기압계가 큰 변동이 없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북태평양 고기압이 발달하면서 우리나라에 지속적으로 고온다습한 공기가 남쪽에서 유입되었습니다.
그것이 폭염의 첫 번째 이유입니다.
여기에 최근 유라시아 대륙이 평년에 비해 매우 강하게 발달하면서 대기 상층의 고온 건조한 티벳 고기압이 발달했는데요.
이 고온건조한 공기가 북쪽에서 유입되면 더운 공기가 대기 상층과 하층에서도 유입된 것입니다.
이렇게 공기 자체가 뜨거워지고 여기에 구름이 적어 강한 일사까지 더해지면서 매우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요.
여기에 제트기류라고 하는 매우 빠른 바람이 지나가면서 북쪽의 찬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것도 폭염의 영향이 있습니다.
당분간 이러한 기압계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따라서 매우 더운 날씨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온열질환 환자가 발생하고 가축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내일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낮 기준 일기도 보시면 기압계가 방금 보여드린 모식도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여전히 내일도 대체로 맑고 기온이 높은 날이 되겠습니다.
또한, 등압선 간격도 넓어 바람이 크게 불지 않아 체감 상 더위는 더욱 강할 것으로 보이니 외출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늘과 내일의 기온입니다.
내일 기온은 평년보다 4~7도 정도 높겠는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 낮 최고기온이 33도, 일부 지역은 35도 이상 오르겠습니다.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는 곳도 있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 지역은 짙은 안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전 해상에 안개 끼는 곳 있겠고 내륙에도 안개 끼는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해 폭염은 강해지겠습니다.
내일도 매우 더운 날씨로 인해 고온과 높은 습도 예상되니 낮 동안 야외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