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 개최

이미지
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드론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드론 기술, 미래를 날다! 최근 드론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은 물류, 의료, 농업, 건설, 안전,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을 추진하며 드론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국내 드론 산업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되어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개요 주요 정보 주제: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 Drones Come True! 기간: 2024년 5월 9일 (목) ~ 11일 (토) 장소: 인천 송도컨벤시아 주최: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한국교통안전공단(TS) 등 주요 내용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 전시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소개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홍보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소개 드론 관련 학술 컨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주요 행사 및 전시 내용 TS 홍보관: 드론 기체신고, 드론조종자자격, 드론 사용사업 관리 등 TS 주요 사업 소개, 드론정보통합시스템, 전문인력 양성, 국가 R&D, 드론 보험협의체 등 소개 드론인프라관: TS 화성·김천 드론 자격센터, 시흥 드론교육센터 소개, 국민 대상 드론교육 및 드론자격관리 업무 소개 K-드론배송특별관: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개요 및 주요 내용 소개, TS 드론상황관리센터 및 드론 배

날씨정보 2018년 07월 24일 화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오늘 경상도 영천지역의 자동관측기기 기온이 40.3도를 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40도를 넘는 기온인데요.
내일은 약한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겠지만 더위를 물리치기엔 역부족일 것 같습니다.
대기 중에 습도가 높아져 불쾌지수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날씨 일기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의 날씨를 살펴보기 전, 먼저 오늘 낮 최고기온 보시겠습니다.
왼쪽은 23일 월요일 어제 16시 기준 낮 최고기온분포도, 오른쪽은 24일 화요일 오늘 16시 기준 낮 최고기온입니다.
23일과 비교해서 보면 24일 붉은색 부분이 한층 더 강화된 것 볼 수 있는데요.
울릉도·독도 지역까지 처음으로 폭염 경보가 발효되었습니다.
경주가 39.3도까지 오르고 합천 37.1도, 서울도 36.8도까지 올랐습니다.
의성이나 상주, 영주 등도 관측 개시일부터 일 최고기온 극값을 갈아치우는 날이었는데요.
내일도 폭염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날씨 일기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25일 수요일 낮 기준 일기도 보시면 우리나라 남쪽에 북태평양 고기압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북한쪽으로 L이라고 적혀있는 저기압 보이시죠.
그 주변으로 비를 뿌리게 되는데요.
이 영향으로 북한에는 비가 제법 내리겠지만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5mm 내외의 적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과 경기남부에는 빗방울 정도 예상되는데요.

바람의 흐름 보시겠습니다. 우리나라 쪽으로 덥고 습한 남서풍이 유입되는 것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북쪽으로 저기압성 회전의 바람이 흐르면서 북서풍의 바람의 흐름이 보이겠는데요.
이렇게 서로 다른 성질의 바람이 모이면서 비구름을 만들겠고 우리나라에 약하게 영향을 주겠습니다.
모식도 보면서 정리하겠습니다.

내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내일 중부지방쪽으로 구름이 남부지방보다 많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오늘과 날씨가 변화는 없겠지만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아졌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도 구름이 꼈다, 개었다를 반복하면서 햇볕이 유입되겠고 습도가 더 높아져 무더위는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습도가 높아 불쾌지수가 더 높아질 수 있고 열대야도 늘어날 수 있겠으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오늘과 내일의 기온을 보시겠습니다.
대부분 지역이 짙은 노란색으로 뒤덮여 있는데요.
북한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초록색으로 기온이 내려가는 것 보이시죠.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북쪽과 가까운 곳으로 약간 기온이 내려가는 곳이 있겠지만 대체로 큰 변화는 없겠습니다.

다음으로 안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 끼는 곳 있겠고 당분간 전해상에도 안개 끼는 곳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