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 개최

이미지
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드론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드론 기술, 미래를 날다! 최근 드론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은 물류, 의료, 농업, 건설, 안전,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을 추진하며 드론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국내 드론 산업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되어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개요 주요 정보 주제: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 Drones Come True! 기간: 2024년 5월 9일 (목) ~ 11일 (토) 장소: 인천 송도컨벤시아 주최: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한국교통안전공단(TS) 등 주요 내용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 전시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소개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홍보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소개 드론 관련 학술 컨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주요 행사 및 전시 내용 TS 홍보관: 드론 기체신고, 드론조종자자격, 드론 사용사업 관리 등 TS 주요 사업 소개, 드론정보통합시스템, 전문인력 양성, 국가 R&D, 드론 보험협의체 등 소개 드론인프라관: TS 화성·김천 드론 자격센터, 시흥 드론교육센터 소개, 국민 대상 드론교육 및 드론자격관리 업무 소개 K-드론배송특별관: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개요 및 주요 내용 소개, TS 드론상황관리센터 및 드론 배

날씨정보 2018년 07월 18일 수요일 날씨예보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숨이 턱하고 막힐 정도의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5도 내외로 오르는 등 연일 올해 낮 최고기온이 경신되면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졌는데요.
자세한 내일 날씨는 일기도와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8일 오늘 16시 기준 일 최고기온 분포도 살펴보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 황토색 부분을 보이는 것처럼 33도 이상을 보였고 일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35도 이상을 보인 지역도 있었습니다.
16시 기준 경주 36.9도, 양산 36.8도, 대구 35.6도, 서울 33.2도를 보이는 등 무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무더운 날씨의 원인을 일기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19일 목요일 아침 일기도 보시면 북태평양고기압이 넓게 위치해있습니다.
고기압은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주변 공기를 움직이는데요.
이때 덥고 습한 남서풍이 유입되게 됩니다.
여기에 대기 상층 일기도 보시겠습니다.

대기 상층 일기도 보시면 우리나라 주변으로 h라고 써있는데요.
최근 고온 건조한 티벳 고기압이 발달하면서 한반도 부근으로 확장해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즉 대기 하층과 중층 그리고 상층에도 고기압이 자리 잡으면서 더운 공기를 유입시키고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구름이 적어 일사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압계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당분간 기압계의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9일 목요일 낮 모식도 보시면 북태평양고기압이 넓게 위치해있습니다.
일기도에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대기 상층에서 고온의 공기가 유입되고 북태평양고기압에 의해 (덥고) 습한 공기까지 유입되면서 전국 대부분지역의 기온이 35도 내외로 올라 폭염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렇게 낮 기온이 높게 오르면서 밤사이 열이 충분히 식지 못해 열대야는 더욱 강화 되겠습니다.
또한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기온 알아보겠습니다.
19일 새벽부터 자정까지 24시간 기온을 나타낸 분포도인데요.
일부 해안과 산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5℃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밤에도 25도 이상을 의미하는 초록색이 보이는데요.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19일 목요일 새벽 안개분포도 보시면 18일 밤부터 19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아침 출근길 교통안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전 해상에서도 짙은 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