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 여름휴가철 농촌체험교육농장 5곳 추천

경기도, 여름휴가철 농촌체험교육농장 5곳 추천
▲ 농촌교육농장(돼지쇼 사진)

본격적인 여름철, 가족과 함께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고 싶다면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추천한 도내 농촌교육농장에 가보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중심의 휴가지’라는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각양각색의 농촌교육농장 5곳을 추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의 농업자원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농기원이 추천하는 교육농장은 ▲농촌과 예술에 빠진 남양주팜아트홀릭 ▲여름휴가 때 뭐할까? 이천 돼지보러오면돼지 ▲통일과 평화가 함께하는 연천 애심목장 ▲커피나무가 우리나라에도? 가평하늘커피농장 ▲토마토가 유명한 광주의 율봄식물원 등 여름을 맞아 가족과 함께 휴가가기 좋은 농장 5곳이다.

남양주시 진건읍의 팜아트홀릭은 플랜테리어, 허브체험이 가능한 농촌교육농장이다.

농장이 사릉역에 가까워 대중교통이용이 가능하며 세계문화유산인 단종왕비정순왕후릉으로 여름방학맞이 역사탐방을 하기에도 좋다.

시원한음료를 체험 할 수 있는 농촌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

이천시 율면의 돼지보러오면돼지 농장은 돼지를 테마로 먹고, 느끼고, 놀고 학습하는 문화공간이다.

전 세계에서 수집한 돼지를 주제로 박물관을 운영하고, 미니돼지의 공연을 볼 수 있는 돼지쇼가 있으며 소시지 만들기, 치유정원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들이 구성되어 있다.

연천군 연천읍의 애심목장은 경기도의 가장 최북단에 위치한 목장으로 6,00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6차 산업 농장이다.

젖소 한 살이부터 송아지우유주기 등 젖소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스트링치즈, 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목장체험을 할 수 있다.

가평군의 가평하늘커피농장은 커피를 주제로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한다. 커피열매를 직접 키우고 있는 농장에서는 커피의 열매와 생육에 대해 배우고, 직접 커피를 볶고 내려 먹는 체험도 할 수 있다.

광주시의 율봄식물원은 사계절 아름다운 식물의 경치를 느낄 수 있는 교육농장이다.

여름철에는 대추토마토 수확체험과 영유아 물놀이를 운영하는데 부지가 넓어 온가족이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최미용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국장은 “경기도내 농촌교육농장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로 체험객을 기다리고 있다”며 “농촌자원을 활용해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