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10월 다섯째 주]


 요즘엔 멀리 가지 않아도 단풍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 나들이 떠나려는 차들로 이번 주말 고속도로는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요일은 비 예보가 있어서 안전에도 더 신경 써주셔야겠는데요,


그럼 자세한 교통예보를 함께 확인해볼까요?

보통 토요일은 아침 식사를 하고 출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방 방향으로 오전 7시대 정체가 시작돼 11시대가 가장 불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선별로 조금 더 자세히 보시면, 영동선 강릉 방향은 신갈분-양지, 덕평-여주분기점 사이, 경부선 부산 방향은 수원신갈-오산, 안성-옥산분기점 사이에서 더딘 흐름이 예상됩니다.


일요일은 서울로 돌아오는 차들이 많죠

예상되는 소요 시간부터 보시면, 강릉에서 서울이 4시간 50분, 대전에서 서울은 2시간 50분입니다.

경부선 서울 쪽이 청주분기점-목천, 북천안-오산 지나기가 어렵겠고요,

서해안선 서울 쪽은 당진분-서평택, 발안에서 비봉 사이 정체가 예상됩니다. 


가을엔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 때문에 안개가 자주 끼죠

지난 10월 20일,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부근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서 14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때문에 17명이 부상을 입었는데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선 출발 전 기상정보를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겠고요, 

안개 낀 날, 감속 운전과 안전거리 확보에 더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안개등과 전조등, 비상등도 잘 활용하는 게 좋겠죠.

또 김 서림이 발생하면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에어컨이나 히터를 사용해 방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전 좌석 안전띠 착용도 잘해주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보급형홈페이지20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