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7월 다섯째 주]


이번 주말 여름휴가 떠나시나요?

코로나19 때문에 마음이 불편하지만, 이미 계획 하신 분들은 해외 대신 국내로.

대중교통보단 승용차 이용을 선호하실 것 같습니다.

휴가 차량들이 몰리면서 이번 주말 고속도로는 매우 혼잡하겠는데요.

다만 신규 확진자 수 등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통량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로에서 지치지 않기 위해서는 출발시간을 잘 선택해야겠죠?

토요일 휴가지 방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사이, 특히 오전 11시대는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동해바다 향해 떠나신다면, 오전 7시대부터 막히겠는데요.

영동선은 신갈에서 양지, 둔내와 대관령 사이 정체가 예상되구요.

서울양양선도 강일과 강촌, 동홍천과 내촌 지나기 어렵겠습니다.

서해쪽으로 이동하신다면 서해안선, 광명역에서 조남분기점, 서평택분기점과 송악 사이가 혼잡하겠습니다.


일요일엔 귀경방향으로 정체가 길어지겠는데요.

목포에서 출발하신다면 서서울요금소까지는 최대 5시간10분, 강릉에서 서울은 5시간 40분, 양양에서 서울은 4시간 50분 예상됩니다.


영동선 인천쪽으로는 대관령에서 동둔내, 여주와 양지 사이 정체가 예상되구요.

서울양양선도 서양양과 설악 중심으로 정체가 길어지겠는데요.

밤 9시대까지 정체가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3년간, 8월에 발생한 사망사고를 보니까 졸음과 주시태만이 70%나 차지했고 화물차 사고가 많았습니다.

안전띠미착용으로 인한 사망사고도 40%나 됐는데요.

이는 최근 3년 평균인 28.7%보다 1.4배 높은 수치였습니다.


모든 좌석에서 안전띠 매는 것 잊지 마시구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