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6월 셋째 주]


마치 어항 속을 걸어 다니는 듯한 기분입니다. 연일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데요.

이 더위를 피해 떠나는 차들로 이번 주말 고속도로 상황은 혼잡하겠습니다. 


날씨만큼이나 답답한 도로 위 정체를 피하고 싶으시다면 아침 일찍 출발하시는 게 좋겠는데요. 지방방향 정체는 오전 11시 무렵에 절정에 다다르겠습니다. 


더워진 날씨, 가장 떠나고 싶은 곳은 시원한 바다가 있는 강원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요금소를 기준으로 서울부터 강릉까지는 4시간 10분, 남양주부터 양양까지는 3시간 20분으로 두 노선 모두 원활할 때보다 1시간 30분이나 더 걸리겠습니다. 


서울양양선은 고속도로 진입하자마자 서종까지 밀렸다가, 동홍천과 내촌사이 혼잡하겠고요.

영동선은 신갈분기점과 양지, 또 원주와 새말 사이가 불편하겠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 채, 일요일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오후 5시 무렵에 가장 어렵겠는데요. 이 정체는 밤 11시가 돼서야 해소되겠습니다. 


요즘 일요일마다 늦게까지 정체가 이어지는 서울양양선은 동홍천과 춘천분기점까지 불편하다가 설악부터 선동까지 정체가 극심하겠습니다.


충청이남 지역에서 올라오는 차들도 많아서 경부선 서울 쪽으로 옥산과 목천, 또 안성과 오산 사이로 버겁겠습니다.


한편 지난달 청주영덕선에서는 한 가족이 탄 차에, 화물차의 적재물이 떨어져 아이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적재불량 화물차로 인한 교통사고 치사율은 전체 교통사고 치사율의 2배에 달하는데요.

주행 중 적재불량이 의심되는 차를 만난다면,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거나, 아예 차로를 바꿔 피해주시고요. 1588-2504 또는 국민제보 앱으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