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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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0년 2월 국내 자동차산업 월간 동향

▲ 2020년 2월 국내 자동차산업 총괄표

2020년 2월 국내 자동차산업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중국산 부품조달 차질,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생산(△26.4%), 내수(△18.8%), 수출(△25.0%)이 모두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

(생산) 일부 중국산부품 재고 부족,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일시 공장가동 중단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26.4% 감소한 189,235대 생산

* 조업감소 : (현대) △10.6일, (기아) △8.9일, (지엠) △2일, (쌍용) △8.5일, (르노) △4일
*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생산감소는 약 13만대로 추산(전년동월 대비 감소분 6.8만대 이상 차지)

(내수) 코로나 19로 인한 자동차 부품 공급차질 및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18.8% 감소한 97,897대 판매

*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내수감소는 약 3.3만대로 추산(전년동월 대비 감소분 2.3만대 이상 차지)

(국산차) 쏘나타(6.9%↑)와 K5(3.8%↑) 등은 신차효과로 전월대비 증가하였으나, 코로나19에 따라 여타 차종은 전반적으로 판매 감소(△22.0%, 81,064대)

(수입차) 일본계 브랜드는 부진(△52.5%)하였으나, 독일계 브랜드(벤츠, BMW, 폭스바겐 등) 판매회복(23.4%)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0.8% 증가한 16,833대 판매

* 2월 브랜드별 증감률(%) : (토요타)△41.5, (닛산)△24.6, (혼다)55.7, (렉서스)△63.0, (인피니티)△75.2
* 독일계 브랜드는 벤츠의 마케팅 강화, BMW의 기저효과(2018년도 차량화재 발생), 폭스바겐의 신차효과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23.4% 증가
(수출) 공장가동 중단에 따른 수출물량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월 대비 25.0% 감소(123,022대), 다만 고부가가치 차량인 SUV와 친환경차의 수출비중 확대로 수출금액은 상대적으로 적게 감소(△16.6%)

*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수출감소는 약 7.6만대로 추산(전년동월 대비 감소분 4.1만대 이상 차지)

* 수출비중: [SUV] (2019.2월) 59.3% → (2020.2월) 71.9%(12.6%p↑)
[친환경차] (2019.2월) 9.0% → (2020.2월) 11.9%(2.9%p↑)

북미수출은 최근 SUV 라인업 확대 등으로 증가했으나 아시아는 KD 수출 증가에 따라 완성차 수출은 감소, 아프리카·중남미 등은 경제회복 지연으로 감소세 지속

* 전년동월 대비 팰리세이드, 베뉴, GV80 등 신형 SUV 수출 가세

* 2020.2월 지역별 잠정 수출실적(백만달러, 전년동월) : 북미(1,215, 10.6%), EU(394, △38.7%), 동유럽(179, △27.9%), 아시아(136, △23.1%), 중동(250, △16.5%), 중남미(70, △45.8%), 아프리카(59, △49.5%), 오세아니아(97, △41.7%)

(친환경차) 코로나 19 영향으로 내수는 전년동월 대비 16.2% 감소한 6,341대, 수출은 0.3% 감소한 14,649대 판매되었으나, 전기차․수소차는 내수판매(48.7, 515.3%↑) 및 수출(10.5, 136.8%↑) 모두 동반 증가

(내수) 국산 브랜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전기․수소차의 판매호조로 감소폭(△9.2%)이 상대적으로 작았으나, 수입 브랜드가 일본계 차량의 부진 등으로 크게 감소(△48.0%)하여 전체적으로는 16.2% 감소

(수출) 전체 자동차 수출물량 감소에도 유럽 중심의 친환경차 수출 성장세 등으로 친환경차는 전년동월 수준(△0.3%)인 14,649대 수출

전기차 4,502대(10.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2,130대(120.3%↑), 수소차 90대(136.8%↑) 등이 전년동월 대비 증가

특히, 전기차 연속 31개월, 수소차는 연속 20개월 전년동월 대비 증가하여 지속적인 수출 성장세 시현

* 전기차 : (2018.2) 1,287대 → (2019.2) 4,076대(216.7%↑) → (2020.2) 4,502대(10.5%↑)
* 수소차 : (2018.2) 2대 → (2019.2) 38대(1,800%↑) → (2020.2) 90대(136.8%↑)

2020. 2월 자동차부품 수출은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인한 글로벌 시장 위축 등에도 불구하고, 북미 SUV 판매호조 및 인도의 신공장 가동(19.7월)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10.1% 증가한 18.0억불 기록

* 2020.2월 자동차부품 잠정 수출(백만불, 전년동월) : 북미(688,15.5%), EU(335,15.3%), 중동(94,23.3%), 중남미(84,△3.5%), 아시아(376,△7.2%), 동유럽(200,25.9%), 아프리카(17,3.6%), 오세아니아(9,△14.3%)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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